임신, 출산, 육아

유산후 임신 임신초기 갈색혈 갈색피 유산? : 임신 5주 착상혈 후기

보건요정 2023. 2. 1. 13:10
반응형

12월 25일 임신임을 임테기로 확인하고 바로 병원을 가면 아기집이 안 보인다고 해서 1월 5일에 가려고 했다. 그런데 1월 1일 아침에 일어나서 화장실을 갔는데 갈색혈이 비쳤다. 너무 걱정되었다. 6개월 전 유산경험이 있었기에 또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한숨을 못 잤다. 

 

1. 임신초기 갈색혈, 갈색피 유산?

2023년 새해가 밝고 설레는 마음도 잠시, 일어나자마자 화장실을 갔는데 휴지에 갈색혈이 묻어 나왔다. 그 순간 너무 무서웠고, 놀랬었다. 변기에 떨어지는 출혈은 아니고 휴지에 묻어 나오는 정도였지만, 걱정되는 마음에 검색창에 임신초기 갈색혈, 갈색피를 찾아봤다. 임신 초기 갈색혈은 아기집이 자리 잡는 착상혈이라고 하는 글과, 어떤 글에서는 유산이 되었다는 글을 보고 너무너무 무서웠다. 1월 1일은 주말이어서 1월 2일 월요일이 되자마자 산부인과를 방문하였다. 

 

2. 임신초기 갈색혈은 착상혈이었다. 

두근두근 거리는 마음을 부여잡고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산부인과를 다녀왔다. 산부인과에는 많은 산모분들이 있었다. 내 차례가 다가오고 걱정되는 마음으로 초음파를 보았는데, 걱정했던 것과 달리 아기집이 잘 자리 잡고 있었고 난황과 배아도 볼 수 있었다. 심장이 뛰는 것도 육안으로 확인을 할 수 있었다. 너무 기뻤던 하루였다. 

3. 새해첫날 5주 5일 나는 이렇게 다시 임신을 하였다. 

크리스마스 때 알게 된 나의 천사아기 산타야 무럭무럭 자라줘서 고마워, 5주 5일에서 어제 젤리곰이 된 산타! 우리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