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출산, 육아

임산부 초코아이스크림 티코 다크초코 카페인 함량 : 임산부 카페인 권장량

보건요정 2023. 6. 9. 18:33
반응형

임신하고 나서 음식 먹을 때마다 인터넷에 먹어도 되는지 하나씩 찾아보게 되는데, 임산부가 신경 써야 할 음식 중 하나는 카페인인 것 같다. 나는 카페인 분해능력이 뛰어나지 못해서 임신 전에도 커피를 먹지 않아서 걱정이 없었는데, 즐겨 먹던 초콜릿은 카페인이 들어있다고 해서 조심했었다. 그러다 28주 때 정말 너무너무 먹고 싶어서 초코아이스크림 티코 다크초코맛을 사 왔는데, 카페인 함량이 없어서 직접 고객센터에 문의해 카페인 함량을 알아냈다. 

 

1. 임산부 초콜릿 아이스크림 티코 다크초코 카페인 함량

티코 다크초코 아이스크림은 작은 용량으로 소분되어 있어 선택을 하게 되었다. 아이스크림 하나는 너무 많은데 티고는 작게 들어있어서 너무 좋다. 맛도 달콤하다. 임산부 초코아이스크림 티코 먹기 전에 고객센터에 티코 다크초코 아이스크림에 함유된 카페인을 문의드렸더니 고객센터에는 자료가 없어 연구소에 문의를 해서 하루정도 시간이 소요되었다. 티코 하나당 5mg 내외로 들어있고, 100g당 23 mg이 들어있다는 답변을 받았다. 

 

2. 임산부 카페인 권장 함량 200 mg 이하

임산부 하루 카페인 권장량은 200 mg이하 또는 300 mg이하이다. 나는 카페인에 아주 취약해서 내 기준으로는 200 mg이다. 초코 아이스크림 티코는 개당 5 mg정도이니깐 조금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함량인 것 같다. 극소량이어서 따로 표기가 되어있지 않은 것 같다. 임산부는 병이 아니기 때문에 하루 한잔의 커피는 괜찮다고 한다. 

 

3. 롯데제과 고객지원센터 번호

티코 다크초콜릿 아이스크림은 롯데제과 제품으로 아이스크림 뒷면에 고객지원센터 번호가 있다. 궁금해서 처음 전화해 봤는데, 굉장히 친절하게 응대해 주셔서 만족스러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