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카페

동두천 8개월 아기랑 가볼만한 곳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 수유실, 영유아존 예약방법, 할인

by 나의 미니미 2024. 6. 9.
반응형

동두천 8개월 아기랑 함께 가기 좋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에 다녀왔습니다. 돌 전 아기라 여행을 가더라도 항상 유모차에 태우고 다녔는데,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에는 36개월 이하 영유아가 놀 수 있는 영유아존이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그럼 동두천 아기랑 함께 가볼 만한 곳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후기와 수유실, 그리고 할인, 예약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1. 동두천 8개월 아기랑 가볼 만한 곳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예약방법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입장 전에 예약을 해야 하고, 예약을 하지 않으면 입장을 할 수 없습니다. 저희도 미리 알아보지 않고 가서 그 자리에서 바로 예약을 했지만, 미리미리 예약을 하고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약방법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을 검색한 후 이용안내 클릭 후, 개인예약을 클릭합니다. 예약자 등록하기, 날짜, 회차, 인원을 선택한 후 결제를 하면 됩니다. 20인단체이상, 경기도공무원 (경찰, 소방, 교육), 경기도 거주자는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됩니다. 금액은 12개월 이상은 4,000원, 12개월 미만은 무료, 할인에 해당하는 자는 2,000원입니다. 저희는 아기가 8개월이어서 아기는 무료입장하고, 성인만 결제를 하였습니다. 

 

 

2.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체험존 

입장시간은 시간대별로 정해져 있는데, 저희는 30분 정도 남아서 대기를 하는데, 대기하는 장소도 잘되어있어서 편안하게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기다리면서 책도 볼 수 있고, 8개월 저희 아기도 마음껏 움직일 수 있는 장소가 잘되어있었습니다. 

입장시간이 되어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체험관을 드디어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이 먼저 반겨주는데, 아이들의 흥미유발도 할 수 있고 공룡에 대해 직접 화석 찾기 등 체험을 해보면서 공룡을 자연스레 학습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화석 찾는 공간이지만 저희 아기는 아직 8개월이라 촉감놀이처럼 앉아있었는데 재밌어했습니다. 

 

3. 동두천 가볼만한 곳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영유아존, 수유실

동두천 가볼만한 곳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에는 36개월 미만만 들어갈 수 있는 영유아존이 있는데, 바닥도 푹신푹신하고, 나이 연령대에 맞는 시설로 되어있어서 아기들이 정말 좋아하는 공간입니다. 수유실도 있는데, 수유실에는 아기침대, 셔파 등이 있습니다,

동두천 경기북부어린이 박물관 영유아존은 바닷가가 주제로 다양한 놀이시설이 있습니다. 오징어 점프, 바닷속 기어 다니기 등 36개월 미만의 아이들만 이용할 수 있어서 안전한 곳이었습니다. 

고래도 타보고, 선장도 운전해 보고 다양한 테마가 있어서 아기가 흥미를 가지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 수 있습니다./ 

문어다리 잡아당기기는 대근육 발달에 좋아 보였습니다. 

이외에도 클라이밍 등 다양한 체험존이 있는데 저희 아기는 8개월이어서 영유아존에서 가장 재밌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 다양한 전시도 볼 수 있어서 어린이 박물관이지만, 어른들도 재밌게 다녀올 수 있는 곳입니다. 동두천 아기랑 가볼 만한 곳으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재방문 의사 또 있습니다. 

 

  • 주소 : 경기 동두천시 평화로 2910번 길 46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 운영시간: 10:00-17:30 (매주 월요일 휴무)
  • 전화번호 031-868-961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