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카페

시흥 물왕동 만두전골 맛집 : 시흥 굴림만두 본가 만두전골에서 야채육수 만두전골

by 나의 미니미 2022. 7. 27.
반응형

퇴근하고 신랑이 지하철역까지 데리러 왔다. 집에 들어가기 전 이전에 가보고 싶었던 시흥 물왕동 맛집 본가 만두전골에 다녀왔다.  우리가 갔을 때는 점심시간도 아니고 저녁시간도 아닌 애매한 시간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주차장에 많은 차들이 있었다. 블로그 리뷰도 1000개가 넘어서 기대했었는데, 식사를 다하고 나올 때도 만족하면서 나올 수 있었다.

 

1. 시흥 물왕동 만두전골 맛집 본가 만두전골 주소 및 영업시간

시흥 만두전골 맛집 본가 만두는 시흥 물왕동에 위치해있다. 물왕동에는 물왕저수지가 있고, 호수 반대편에는 식당가들이 많이 있는데 본가 만두전골도 그중 하나이다. 평일에는 브레이크 타임이 없고, 토요일과 일요일인 주말에만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인 점을 참고하면 좋다.

  • 영업시간: 10:10-20:50
  • 전화번호: 031-483-0201
  • 주소: 경기 시흥시 동서로 811번 길 33 (물왕동 148)

 

 

2. 시흥 굴림만두 맛집 본가 만두전골 메뉴판

시흥 만두전골 맛집 본가 만두전골의 메뉴판이다. 만두전골은 얼큰 육수와 야채 육수 중에 고를 수 있다. 물에 빠진 만두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찐만두도 준비되어있다. 닭튀김 대신 만두를 튀겨 만든 만두 닭강정은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일 것 같다. 본가 만두전골은 포장을 해서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되어있다. 야채 육수와 얼큰 육수 중에 고민을 하였지만, 오늘은 가장 기본인 야채 육수 전골을 먹기로 했다. 

 

  • 야채 육수 전골 (2인) 22,000원

 

 

3. 시흥 만두전골 맛집 본가 만두 야채 육수 만두전골 먹은 후기

야채 육수 만두전골이 한상 가득 차려졌다. 만두전골은 1인분에 고기만두 2개, 김치만두 2개의 구성이다. 우리는 2인분을 시켜서 고기만두 4개, 김치만두 4개가 나왔다. 시흥 물왕동 맛집 본가 만두전골의 만두는 다른 만두집과는 다르다. 피가 굉장히 얇고 만두소의 맛에 집중할 수 있는 곳이다. 흔히 말하는 굴림만두의 모양으로 나온다. 동글동글하고, 단단한 만두여서 육수에서 끓여도 부서지지 않는 속이 꽉 찬 만두를 맛볼 수 있다. 육수에 샤부샤부처럼 먹을 수 있는 야채는 숙주, 배추, 콩나물이 나오고, 떡과 고기도 나온다. 

식탁에는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설명이 되어 잇다. 육수가 끓으면 칼국수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3-4분 후 먹으면 된다. 만두는 미리 익혀서 나온다는 점도 참고하면 좋다. 


만두를 정말 좋아하는 나로서는 정말 맛있게 먹었다. 고기만두의 속이 정말 알찼고, 김치만두도 감칠맛이 나서 좋았다. 원래는 찐만두를 더 좋아하는 편인데, 본가 만두전골은 육수가 맛있어서 만두 먹을 때 육수를 살짝 적셔 먹는 것이 정말 맛있었다. 먹고 나면 땀이 송골송골 맺히는데, 몸에 좋은 보양식 느낌이었다. 또, 다 먹고도 속이 불편하지 않아 좋았다. 


야채는 샤부샤부 먹을 때 담가먹게 되면 달큼한 맛도 나고 평소보다 더 야채를 많이 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배추의 달달함이 너무 맛있었고, 아삭한 숙주와 콩나물도 식감이 정말 좋았다. 소고기도 넣어 끓여 육수에 충분히 고기 육수가 나와 좋았다. 함께 나온 소스에 찍어먹으면 더욱 맛있다. 


본가 만두는 밥이 없다는 게 조금 아쉬웠다. 죽을 해서 먹으면 더 맛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도 칼국수까지 맛있게 먹은 한 끼였다. 다음에는 얼큰 육수 전골도 먹어봐야겠다. 

 

나가는 길에 시원한 매실차도 한잔 먹을 수 있어서 소화가 더 잘되는 느낌이었다. 오늘은 신랑과 먹었지만, 먹으면서 부모님 생각도 났다. 다음에는 부모님 모시고 와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