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카페

시흥 계수동 장어 맛집 : 시흥 몸보신 장어 만미가 저녁식사

by 보건요정 2022. 11. 1.
반응형

시흥 계수동에 있는 장어 맛집 만미가에서 저녁을 먹고 왔다. 시흥이라고 되어있지만, 광명과 부천 스타필드 근처이다. 도로변에 위치해 있고, 주차장은 식당 바로 앞에 위치해있다. 장어가 직접 살아있는 장어를 바로 잡아서 주기 때문에 싱싱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나는 처음 가봤는데, 동네 사람들 사이에서 가성비가 좋아 어르신들이 많이 방문하시는 곳 같았다. 

 

1. 시흥 계수동 장어 맛집 만미가에서 몸보신

시흥 계수동 장어 맛집 만미가에서 신랑이랑 오랜만에 장어를 먹으며 몸보신을 했다. 나는 식단 조절 중이라 장어를 먹으니, 장어의 기름진 맛이 한 번에 느껴졌다. 직원분께서 노릇노릇 구워주셨다. 꼬리 부분이 조금 징그러워 보였는데, 뼈채로 먹어도 된다고 말씀하셨다. 

시흥 장어 맛집 만미가 계수동은 살아있는 장어를 즉시 손질해서 주는 곳이라고 한다. 금액도 다른 장어집보다 저렴한 편인 것 같다. 불판 위에 올리면 장어가 움직일 만큼 신선한데, 나에게는 신선한 충격이었다. 

 

2. 시흥 몸보신으로 좋은 장어 맛집 만미가

불판 위에 처음 장어를 올렸을 때 붉은색이 있어 먹을 수 있을까 고민했었는데, 앞뒤로 여러 번 굽다 보니, 노릇노릇한 색으로 변했다.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장어를 보니 맛있어 보였다. 장어는 다른 생선과는 다르게 기름진 맛이 잇고, 몸에 좋은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다. 함께 나온 깻잎에 생강을 넣어 싸 먹으면 느끼한 맛이 많이 줄어든다. 시흥 몸보신 장어 맛집 만미가의 장어는 고소하고 탱글한 장어 맛이었다. 

 

3. 시흥 계수동 맛집 만미가 장어 가격 및 위치

 

시흥 장어 맛집 만미가는 민물장어 한판에 26,000원이고, 1kg에 51,000원이다. 한판은 보통 2인 이서 방문하면 먹고, 1kg은 3-4명이서 먹는다고 한다. 우리는 이왕 온 김에 2명이서 1kg을 먹었다. 다른 메뉴는 먹어보지 않았지만, 장어탕, 수제비, 국수 등도 팔고 있었다. 장어즙도 판매하고 있었다. 

  • 경기 시흥시 계수로 219 (계수동 143-5)
  • 031-314-0592
  • 11:30-22:00
  • 매주 월요일 휴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