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카페

시흥 능곡동 모다아울렛 갈비탕 맛집 : 시흥능곡역 밥집 곽만근 갈비탕 내돈내산

by 보건요정 2022. 7. 6.
반응형

무더운 날씨 속에서 따뜻한 국물음식이 먹고 싶어 능곡동 모다아울렛 갈비탕 맛집 곽만근 갈비탕에 다녀왔다. 왠지 깔끔해 보이는 외관이 발걸음을 재촉했다. 밖은 더웠지만, 안은 에어컨 바람으로 시원해서 따뜻한 음식을 먹는데도 기분 좋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

1. 시흥능곡역 밥집, 맛집 곽만근 갈비탕 영업시간 및 위치

 

곽만근 갈비탕 시흥점은 시흥능곡역 1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찾을 수 있는 곳이다. 길 건너 시흥 모다아웃렛이 있어서 쇼핑하고, 주변을 둘러보기에도 좋은 곳이다. 모다아울렛 안에도 맛집이 있겠지만, 몸보신하고 싶다면 곽만근 갈비탕 와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 영업시간: 10:30-22:00
  • 전화번호: 031-435-4600
  • 위치: 경기 시흥시 승지로69번길 9-1 (능곡동 510), 시흥능곡역 1번 출구에서 200m

 

2. 시흥 능곡동 갈비탕 맛집 곽만근 갈비탕 내부 및 메뉴

 

시흥 능곡동 갈비탕 맛집 곽만근 갈비탕 내부는 고전적이고, 고즈넉한 분위기로 마음까지 차분하게 해 줬다. 은은한 조명으로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할 수 있었던 점도 좋았다. 의자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곳과 신발을 벗고 방에서 먹을 수 있는 곳으로 나뉘어 있었다. 갈비탕 맛집이지만, 갈비탕, 얼큰 갈비탕, 윤 개장, 전복갈비탕, 뚝배기 갈비찜, 갈비 전골 등의 메뉴가 있었다. 나는 맑은 갈비탕이 먹고 싶어 기본 갈비탕을 주문했다. 

 

  • 갈비탕 14,000원

 

3. 시흥 모다아울렛 맛집 곽만근 갈비탕 내돈내산 후기

갈비탕이 나오기 전에 밑반찬들이 세팅이 되었는데, 모두 정갈하고 맛있고, 손이 자주 가는 것들로 만 구성이 되어있다. 갈빗대 2개가 데리야끼 소스가 뿌려져 나오는데, 갈비탕을 시키면 함께 나온다고 한다. 달콤한 소스와 함께 먹으니 괜찮았다. 샐러드도 나와 식전에 먹기 좋았고, 집에서 해 먹기 어려운 잡채도 따뜻하게 제공돼서 좋았다. 김치와 무김치는 새콤해서 내입맞에 딱 맞았다. 

 

 

보글보글 뜨거운 뚝배기에 담겨 나온 시흥 능곡역 맛집 곽만근 갈비탕은 푸짐해 보였다. 국물을 담백해서 좋았는데, 싱겁게 느껴진다면 테이블 위에 있는 소금과 후추를 넣어 먹으면 된다. 오래 우려낸 고기 국물이라 먹으면서 땀이 났다. 탕 안에 들어있는 고기는 부드럽고, 맛있었다. 그냥 먹어도 되지만, 겨자소스를 찍어 먹으면 새콤한 맛이 더해져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다. 

 

 

얇은 당면도 있어 더 좋았고, 중간중간 살코기도 찢어져서 들어있다. 갈비 뜯어먹고 밥이랑 국물이랑 살코기를 함께 먹으면 맛있다. 새콤하게 잘 익은 김치나 깍두기 얹어 먹으면 한 뚝배기를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더운 날이었지만, 보양식이지만, 속이 든든한 보양식이 먹고 싶었는데, 시흥 모다아웃렛 맛집 곽만근 갈비탕에서 성공적인 식사였다. 다음에는 갈비찜도 먹으러 재방문해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