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카페

시흥 목감 광석동 짬뽕 맛집: 시흥 4대 짬뽕 진짬뽕 차이나에서 저녁식사

by 나의 미니미 2022. 8. 14.
반응형

군포에서 시흥으로 이사하면서 팔지 못했던 컴퓨터 책상을 오늘 당근으로 거래를 했다. 집에 놔두는 게 신경이 쓰였는데, 속이 후련했다. 책상 판 기념으로 신랑과 함께 시흥 4대 짬뽕 진짬뽕 차이나에서 저녁식사를 하였다. 시흥에는 유명한 짬뽕집이 많다고 하는데, 이제 시흥 주민으로서 하나씩 모두 가봐야겠다.

 

1. 시흥 4대 짬뽕 맛집 광석동 진짬뽕 차이나

시흥 광석동에 위치한 목감 짬뽕 맛집 진짬뽕 차이나는 도로변에 있지만, 시흥 4대 짬뽕으로 불릴 만큼 유명해서 사람들이 많은 곳이다. 짬뽕집인데, 외관은 멋스럽고, 고즈넉한 한옥집 분위기로 마음이 차분해지는 곳이었다. 저녁식사 시간에 가서 더욱 운치 있는 외관을 볼 수 있었다.

  • 영업시간: 10:00-21:00
  • 전화번호: 031-435-4202
  • 주소: 경기 시흥시 동서로 691 (광석동 30-6)

 

2. 시흥 목감 짬뽕 맛집 진짬뽕 차이나 메뉴

시흥 목감 짬뽕 맛집 진짬뽕 메뉴판이다. 짜장, 짬뽕, 사천탕면, 콩국수의 식사류가 있고, 요리류로는 탕수육, 깐쇼새우, 크림새우가 있다. 만두도 있고, 중국음식과 어울리는 주류도 준비되어있다. 모든 메뉴는 포장도 가능하다. 나와 신랑은 진 짬뽕과 미니 눈꽃 탕수육을 주문했다. 

 

  • 진짬뽕 8,500원
  • 눈꽃 탕수육 11,000원

3. 시흥 짬뽕 맛집 진짬뽕 차이나 저녁식사 후기

면이라 회전율이 빨라서 그런지 주문하고 빠르게 음식이 나왔다. 눈으로 봐도 얼큰해 보이는 진짬뽕과 후르츠 통조림이 올라가 있는 탕수육이었다. 

 

 

시흥 짬뽕 맛집 진짬뽕은 위에 초록색 부추가 올라가 색감도 보기 좋았다. 면은 중면 정도의 크기로 쫄깃하면서 탱글탱글했다. 국물이 진한데, 면에도 국물이 잘 배어있어 감칠맛이 폭발했다. 신랑이 좋아하는 고기 짬뽕 육수가 베이스라 더욱 맛있게 먹었다. 


진짬뽕은 고기, 버섯, 조개, 오징어 등 내용물도 충실히 잘 들어가 있었다. 재료들도 모두 진한 국물에 잘 배어있어 맛있었다. 


시흥 짬뽕 맛집 진짬뽕의 눈꽃 탕수육은 오랜만에 보는 후르츠 통조림이 올라가 있어 반가웠다. 튀김은 찹쌀 탕수육처럼 쫀득하면서 바삭했다. 매콤한 짬뽕을 먹고, 달콤한 탕수육을 먹는 조화가 참 좋았다. 미니 탕수육이었지만, 둘이 먹기 딱 좋은 양이었다. 


시흥 광석동 짬뽕 맛집 진짬뽕의 또 다른 장점은 밥이 서비스라는 것이다. 짬뽕의 국물이 진하고 맛있어서 밥과 함께 먹어도 맛있겠다 생각했는데, 밥을 말아먹으니 짬뽕밥이 돼서 정말 푸짐하게 저녁을 먹을 수 있었다. 맛도 있지만, 인심도 좋아 시흥 주민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 같다. 시흥 4대 짬뽕이라고 불리는 이유를 알았다. 짬뽕이 생각날 때는 진짬뽕이 생각날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