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카페

거제도 고현시장 맛집 : 고현동 포장 맛집 순대리아 순대, 떡볶이, 김밥, 순우볶

by 보건요정 2022. 10. 11.
반응형

거제도 여행 마지막 날에 외도를 갔다가 고현시장 분식 맛집 순대리아에서 순대, 떡볶이, 김밥, 어묵, 순우볶을 먹고 왔다. 2년 전에 신랑이랑 거제도 여행 왔다가 순대리아 가려고 했는데, 영업시간이 종료돼서 못 가서 아쉬웠는데, 다시 오게 돼서 기회를 놓치지 않고 갈 수 있었다.

1. 거제도 고현시장 맛집 순대리아 분식 먹은 후기

거제 고현동 떡볶이 맛집 순대리아는 고현시장 안쪽에 위치해 있다. 오래된 시장 떡볶이 맛집으로 여행객뿐 아니라 거제도 현지인 맛집이기도 한 곳이다. 우리는 4명이서 방문해서 떡볶이, 김밥, 순대, 어묵 그리고 순우볶을 주문하였다. 우리는 매장에서 먹었는데, 포장 손님도 정말 많았다. 줄을 서서 사가 시기도 했다.

거제도 고현시장 떡볶이 맛집 순대리아 떡볶이는 쫀득한 쌀떡이 한입 크기로 맛있었다. 소스가 맛있어서 떡볶이를 많이 좋아하지 않는 나도 정말 맛있게 먹었다. 함께 먹는 순대와 김밥을 찍어먹어도 정말 맛있다. 맛있는 떡볶이는 1인분에 2,000원으로 가성비도 좋았다.

순대리아 김밥도 기본에 충실한 맛이었다. 앞에서 바로 말아서 주시는데, 먹다가 맛있어서 계속 추가해서 먹었다.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는 맛을 잊지 못한다. 김밥은 한줄에 2,000원이다. 요즘 김밥가격도 많이 올라서 3,000원 이상인 곳도 많은데, 인심이 좋은 곳이다. 

 

어묵도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분식에 빠질 수 없는 메뉴인 것 같다. 오동통한 어묵도 감칠맛이 많이 나서 좋았다.

순대리아의 순대는 다른 집과 차별화된 맛이었다. 일반적으로 먹는 순대는 찜기에 올려놓고 쪄서 나오는데, 거제 고현시장 맛집 순대리아 순대는 육수에 삶는 방식이어서 순대가 꼬들한 맛이 있었다. 그 점이 인상 깊었다. 또, 거제도에서는 순대를 쌈장에 찍어먹는데, 쌈장에 먹으니 더 특별한 맛이 나는 것 같았다. 순대도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었다.

2. 거제 고현동 맛집 순대리아 순우볶

거제 고현동 시장 맛집 순대리아의 순우볶은 순대, 우동, 떡볶이를 볶은 음식이다. 경기도에서 떡튀순은 들어봤는데, 순우볶은 매콤 달콤한 양념에 순대, 우동, 떡볶이가 먹음직스럽게 볶아져 나오는 음식이라 신기했다. 오동통한 우동과 순대, 떡을 골라먹는 재미가 있었다. 순우볶은 1인분에 8,000원이다.

 

3. 거제도 고현시장 포장 맛집 순대리아 위치 및 영업시간

거제도 고현시장 포장 맛집 순대리아는 매주 화요일이 쉬는 날이다. 나는 여행 가면 그 지역의 시장을 가보는 것을 좋아한다. 고현시장에 왔다면 시장 구경도 하고, 순대리아에서 맛있는 분식으로 한 끼를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다. 

  • 경남 거제시 거제중앙로 1883-2 (고현동 98-27)
  • 영업시간 10:00-19:00 (매주 화요일 휴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