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origin="anonymous">
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 카페

통영 중앙시장 포장 맛집 : 고등어회 맛집 욕지고등어 충청도아줌마, 충무김밥 맛집 뚱보할매김밥집

by 보건요정 2022. 11. 11.
반응형

통영에서는 1박을 하였는데, 숙소를 풀빌라로 잡아서 수영을 하고 하루 종일 숙소에 있었다. 숙소가 시내에서 떨어진 위치에 있어서 신랑이 통영 중앙시장 포장 맛집에서 고등어회와 충무김밥을 포장해왔다. 숙소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휴식을 취한 날이다. 

 

1. 통영 중앙시장 포장 맛집 욕지고등어충청도아줌마, 뚱보할머니김밥집

통영 중앙시장 맛집으로는 싱싱한 고등어회 맛집 욕지고등어 충청도아줌마와충무김밥 맛집 뚱보할머니김밥이 있다. 고등어회는 처음 보는 것이라서 신기했고, 충무김밥의 원조 통영에서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신랑이 좋은 안주에 좋은 술이 빠질 수 없다면서 와인도 한 병 사 왔다. 

 

2. 통영 고등어회 맛집 욕지고등어 충청도아줌마

고등어회는 살아있는 것을 바로 떠서 먹어야 해서 고등어회를 먹을 수 있는 곳은 제주도와 통영 2군데만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통영에 왔으니, 고등어회도 먹어봐야 한다면서 떠온 통영 고등어회 맛집 욕지고등어 충청도아줌마집이다. 나는 결론적으로 못 먹었는데, 신랑과 엄마는 고소하고 맛있었다고 한다. 고등어의 비린맛이 날 것 같지만, 전혀 나지 않는다고 한다. 시장이라 주차 걱정도 있을 수 있는데, 통영 중앙시장 주차장이나 통제영 주차장에 주차하면 주차권도 주신다고 한다. 엄마 좋아하신다고 신랑이 자연산 멍게도 함께 사 왔다. 

  • 주소 : 경남 통영시 중앙로 158-8 (문화동 137-1)
  • 전화번호: 055-648-8821
  • 자연산 멍게 18,000원 / 고등어회 30,000원

 

3. 통영 충무김밥 맛집 뚱보 할머니 김밥집

나는 충무김밥이 충무로에 있는 김밥인 줄 알았는데, 통영에서 유래된 김밥이라고 한다. 통영 가면 충무김밥도 꼭 먹어봐야겠다고 해서 먹게 된 뚱보할머니김밥집 충무김밥이다. 돌돌 말아진 김밥에 양념이 된 오징어, 어묵, 석박지를 함께 곁들여 먹는 김밥이다. 별미로 먹기 딱 좋은 음식이었다. 

  • 경남 통영시 통영해안로 325 (중앙동 129-3)
  • 055-645-2619
  • 영업시간 : 06:00-22:00
  • 충무김밥 6,000원

 

반응형

댓글